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완주군, 이호 법의학자 초빙 저자특강 개최
  • 장은영 기자
  • 등록 2025-11-11 22:37:50
기사수정
  • - 죽음을 통해 삶의 가치를 되돌아보는 인문학 강연
[완주=뉴전북] 완주군립중앙도서관 3층 다목적강당에서 1122() 오후 2, 이호 법의학자 초청 저자특강 죽음을 통해 배우는 삶의 가치가 열린다.

이번 강연은 살아있는 자들을 위한 죽음 수업의 저자로 잘 알려진 이호 법의학자를 초빙해, 법의학의 시선으로 생명과 정의의 의미를 되새기는 인문학 특강으로 준비됐다.

 

특강은 법의학의 세계로의 초대 사건 현장의 진실을 밝히는 과학 법의학자의 시선으로 본 생명과 정의 등으로 구성되며, 법의학의 탐구 과정과 죽음을 통해 돌아보는 생명·존엄의 가치를 함께 조명할 예정이다.

 

이호 법의학자 1

이호 법의학자는 약 30여 년 동안 4,000여 건 이상의 부검과 현장 감식을 수행한 법의학자로, ‘억울한 죽음을 대변하는 법의학자로 잘 알려져 있으며, 알쓸인잡 그것이 알고 싶다 유 퀴즈 온 더 블록 등 다양한 방송을 통해 법의학을 대중적으로 쉽고 흥미롭게 소개해 왔다.

 

대표 저서로는 ▲『살아있는 자들을 위한 죽음 수업』 ▲『법의학자는 이렇게 증언한다▲『죽음을 통해 배우는 삶의 가치등이 있으며, 이 책들을 통해 생명 존중과 정의 실현의 중요성을 대중적으로 알리고 있다.

 

이호 법의학자 2

김은희 도서관사업소장은 이번 특강은 법의학이라는 전문 분야를 통해 삶의 본질과 인간에 대한 이해를 새롭게 바라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군민들이 인문학적 사고력과 생명 존중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wanju.go.kr)를 통해 QR코드로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063-290-26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은영 기자 sinsoul7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