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북대, 무주 태권도원에서 대학원생들 대상 K-스피릿 캠프 진행
  • 장은영 기자
  • 등록 2025-11-03 20:45:53
기사수정
  • - 내·외국인 대학원생 16명-태권북 체험, 공동체 활동, 인센스(향) 만들기, 자개 키링 제작, 태권도 공연 관람 등
[교육=뉴전북]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가 대학원생들의 정신건강 복지 증진과 한국문화 체험을 위한 ‘K-SPIRIT CAMP 2025 : Reset Your Mind, Recharge Your Soul’ 프로그램을 지난 1030일부터 31일까지 12일간 무주 태권도원에서 진행했다.

 

전북대에서 공부하는 내·외국인 대학원생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바쁜 학업과 연구에서 벗어나 심리적 안정을 찾고 한국의 정신문화(K-Heritage)를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힐링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태권북 체험을 비롯해, 공동체 활동, 인센스() 만들기, 자개 키링 제작, 태권도 공연 관람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고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 대학원생들은 다양한 한국의 전통문화를 직접 경험하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연구 스트레스로 지친 마음을 치유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가자 역시 모든 프로그램이 기대 이상으로 훌륭했다. 앞으로도 이런 힐링 프로그램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대학원생 ‘K-스피릿 캠프’로 힐링의 시간

전북대 김성민 대학원장은 이번 K-스피릿 캠프는 대학원생들이 학업과 연구의 압박에서 벗어나 심리적 안정과 활력을 되찾는 동시에 한국의 정신문화와 전통을 체험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대학원생들의 정신건강 복지 향상과 다문화 교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장은영 기자 sinsoul7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