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목재가공지원센터, 찾아가는 목공예 체험교실 운영
  • 장은영 기자
  • 등록 2025-10-24 19:56:35
기사수정
  • - 지난 9월 2일부터 전북 10곳 어린이집(유치원) 212명 대상 체험활동 진행, 10월부터 11월22일까지 가족들 대상 운영
[교육=뉴전북] 목재가공지원센터(센터장 오승원 교수)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매년 지역민과 지역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목공예 체험교실을 운영해 오고 있다.

 

센터는 올해 역시 지난 92일부터 최근까지 전주와 군산, 남원, 장수, 무주, 순창 등 10곳의 어린이집(유치원)을 찾아 모두 212명을 대상으로 편백을 이용한 무드등 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참여 아동들은 강사의 도움을 받아 나무판에 색칠하기, 목공풀로 나무 붙이기, 목재 표면 사포질 등을 통하여 목재와 친밀해지는 경험의 기회를 가졌다.

 

또한, 오는 10월부터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세 차례(10.25/11.8/11.22) 목가구 제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민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글로컬대학 전북대의 모습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목재가공센터 찾아가는 목공체험(어린이집) 진행

오승원 목재가공지원센터장은 대학이 가진 우수 인프라와 역량을 지역민들과 공유해서 지역민들이 우리 전통 목공예 문화를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찾아가는 체험행사를 실시하고 있다우리 전통 목공예 체험을 통해 더 많은 지역민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은영 기자 sinsoul7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