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완주군, ‘내 안의 가능성 찾기’ 프로젝트 진행
  • 장은영 기자
  • 등록 2025-10-16 21:50:22
기사수정
  • - 가정위탁아동10명 대상- 자기 이해와 진로 탐색 돕고 잠재력 발굴을 목표, 전문 상담사가 직접 가정방문해 실시-맞춤형 진로·진학 설계 지원
[완주=뉴전북] 완주군이 가정위탁아동의 자기 이해와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한 내 안의 가능성 찾기프로젝트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진로 설계의 기회가 부족하고 보호아동이라는 사회적 선입견으로 자존감이 낮은 가정위탁아동에게 다중지능 검사와 전문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해 자기효능감을 높이고 잠재력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은 완주군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가정위탁아동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문 상담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사전 상담과 다중지능 검사를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 개개인의 강점과 흥미에 맞춘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를 지원한다.


또한, 고등학생에게는 입시 컨설팅을 통해 진로 방향을 구체화하고, 자립 기반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중지능 검사란 아동의 잠재력을 언어·논리수학·공간·신체운동·음악·대인관계·자기이해·자연탐구 등 8가지 지능 영역을 통해 파악하는 검사로, 자신의 강점 영역을 이해하고 학습 스타일 및 진로 방향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가정위탁 중고생 진로 코칭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진로코칭 상담을 받은 고등학생 A군은 내가 어떤 지능에 강점이고 약점인지를 파악하면서 나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고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데 스스로 동기부여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만족해 했다.

 

박기완 아동친화과장은 이번 프로젝트가 가정위탁아동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자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은영 기자 sinsoul7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