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2025년 전북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개최
  • 주은선 기자
  • 등록 2025-09-22 23:58:44
기사수정
  • -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정읍 국민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 - 김관영 지사, “의용소방대는 도민 안전의 든든한 버팀목”강조
[도정=뉴전북]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본부장 이오숙)22일 정읍시 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전북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김관영 도지사, 문승우 도의장, 유호연 정읍부시장, 공은태·윤정순 전북특별자치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을 비롯한 내빈과 도내 의용소방대원 3,0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시작 전 신바람디스코장구팀의 장구 공연과 이희정밴드의 퓨전국악 공연이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전북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표창장 수여


본 경연에는 15개 시·군 대표 210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출전해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심폐소생술 ▲단체줄넘기 등 3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뤘다.

 

기술경연대회는 단순한 경쟁을 넘어 대원 간 화합을 다지고, 재난 현장에서 소방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전북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


김관영 지사는 의용소방대는 도민 안전의 최일선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오늘 대회를 통해 갈고닦은 기술과 단합된 힘이 실제 현장에서 도민을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오숙 본부장은 오늘 대회를 위해 땀 흘려 준비한 모든 대원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의용소방대가 지역 안전을 책임지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은선 기자 silver_line21@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