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북형 미식관광 ‘GO! 군산 섬해진미’ 참가자 모집
  • 이연희 기자
  • 등록 2025-09-19 22:53:06
기사수정
  • 27~28일 배낭여행의 성지 관리도서 만나는 특별한 섬 미식 체험

[군산=뉴전북] 군산시가 올해 선정된 전북형 미식관광 활성화 공모 사업인 ‘GO! 군산 섬해진미’ 2회차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GO! 군산 섬해진미는 지난 71회차 프로그램이 진행돼 모집 개시 이틀 만에 정원의 5배가 넘는 신청자가 몰리며 조기 마감됐고,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오는 27일과 28일 열리는 2회차는 그 성과를 이어받아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고군산군도 관리도 일원에서 열린다.

 

관리도는 폭포바위, 삼선바위, 쇠코바위 등 독특한 자연경관들로 유명하며, 고군산군도의 섬들 중에서 수심이 가장 깊어 낚시꾼들에게 인기가 좋다.

 

특히 배낭여행 성지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관리도 캠핑장을 주무대로 삼아 백패킹과 미식을 결합한 특별한 체험들이 이어질 예정이다.

 

시는 여행자들을 위해 섬 주민과 함께하는 고동잡기·통발 설치 어촌체험 제철 해산물과 관리도 식재료를 활용한 셰프 챌린지 지역민이 직접 전하는 섬 해설 프로그램 등 어느 곳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준비했다.



또한 셰프 챌린지에서 직접 만든 음식을 함께 나누는 포트럭 파티를 통해 참가자와 섬 주민이 교류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모든 식사는 섬에서 나는 로컬 식재료만을 사용하며, 섬 주민들과 참가자가 함께 성찬을 완성해 진정한 상생형 미식관광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투어에는 총 30명을 사전 모집하며 참가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군산시 공식 사회관계망 계정(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있는 ‘GO! 군산 섬해진미안내 게시글 QR 부호(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첫 회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이번 프로그램을 더욱 내실있게 준비했다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식관광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연희 기자 hbday-@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