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고향사랑기금으로 청소년수련관 새 단장…자율·소통 공간 확대
  • 강옥선 기자
  • 등록 2025-09-05 23:49:07
기사수정
  • - 고향사랑기금 5000만원 투입해 ▲노후 시설 개선 ▲휴식·학습 공간 마련 ▲문화 활동 및 교육에 필요한 책걸상과 집기 교체 완료
[정읍=뉴전북] 정읍시는 청소년들의 자기 주도적 활동과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고향사랑기금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청소년수련관 힘나는 활동공간 조성 사업을 최근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정읍시, 고향사랑기금으로 청소년수련관 새 단장…자율·소통 공간 확대


이번 사업은 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 중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열악한 활동공간을 개선해 청소년들이 밝고 쾌적한 환경에서 방과후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고향사랑기금 5000만원을 투입해 노후 시설 개선 휴식·학습 공간 마련 문화 활동 및 교육에 필요한 책걸상과 집기 교체를 완료했다.

 

새로 마련된 공간은 방과 후 아카데미 프로그램 참여 청소년들의 교육 및 자율학습 동아리·소모임 활동 문화·예술 체험 휴식과 교류의 장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자율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힘나는 활동공간 조성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 활기차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누리게 돼 기쁘다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꿈을 펼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금사업은 지역사랑e음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으로 추진되며, 지역 주민과 출향인들의 정성이 아동·청소년, 어르신 복지와 문화·체육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강옥서 기자 lokol2@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