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 2025 A FARM SHOW 우수 지자체상 수상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09-03 23:51:49
기사수정
  • - ‘2025 A FARM SHOW’박람회에서 김제시 우수 지자체 상 수상 -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한 다양한 정보와 프로그램 제공


[김제=뉴전북]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2025 A FARM SHOW’에 참가해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과 정책 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특히이번 ‘2025 A FARM SHOW’박람회에서 김제시가 우수 지자체 상을 수상하며 주목을 받았다.

 

동아일보 주최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aT센터 제1·2전시관을 활용해농업의 발전과 도시민의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한 다양한 정보와 프로그램을 제공했다청년층을 대상으로 취업·창업농업 분야를 소개하고귀농·귀촌 지원정책과 맞춤형 컨설팅을 바탕으로 귀농·귀촌인 유치에 중점을 뒀다.

 

시는농촌에서 희망을농업으로 미래를이라는 주제로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김제시귀농귀촌협의회 김태양 회장과 회원들이 함께 참여해 현장에서 1:1 상담을 진행했다상담을 통해 김제시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책과 실제 성공 사례들을 소개하며 실질적인 정보 제공에 나섰다.

 

또한부스 한편에서 김제의 대표 특산물인 지평선 쌀과 가공식품협의회 회원들의 동아리 활동 결과물을 전시하며 방문객의 관심을 모았다이를 통해 김제시가 농업 중심 도시로서그리고 귀농·귀촌의 최적지로서 갖는 장점을 적극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이번 박람회를 통해 김제시의 귀농귀촌 정책을 많은 도시민에게 소개하고 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앞으로도 귀농·귀촌 유치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