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 새만금 미래발전 비전 수립과 전략사업 발굴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08-21 23:18:07
기사수정
  • - 김제시만의 차별화된 발전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 - 올해 연말까지 새만금 기본계획 재수립 마무리


[김제=뉴전북]김제시(시장 정성주)는 21일 김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만금 기본계획 재수립에 대응하는김제시 미래발전 비전 수립과 전략사업 발굴 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새만금개발청의 새만금 기본계획 재수립 대응 용역 추진 경과와 결과를 공유하고각 분야 전문가와 관계 부서의 의견을 종합해 김제시만의 차별화된 발전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용역은 새만금 배후도시용지 RE100 국가산단 조성새만금 수상태양광 2단계 사업부지 활용방안새만금지역 상수도 공급 안정성 확보를 위한 심포배수지 신설 광역폐기물처리시설 위치 변경농생명용지 사업 육성 방안 등 구체적인 사업 방향을 제시했다.

 

새만금개발청은 올해 연말까지 새만금 기본계획 재수립을 마무리하고새만금 RE100 국가산단, SOC 조기 완성수변도시 개발예타사업 일괄 면제 등 새만금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이에 시도 이번 용역에서 도출된 결과를 토대로 9월 중 관계기관에 김제시 의견을 전달하고새만금 기본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향후 중앙부처새만금개발청과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발굴 사업이 새만금 기본계획에 반영돼 추진 될 경우 대규모 투자유치와 함께 신규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며농생명용지에 조성되는 국립 새만금 수목원은 관광지가 부족한 김제에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해 관광객 유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희옥 부시장은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전략들은 김제가 새만금 시대를 선도하는 핵심 거점 도시로 도약하는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각 부서가 힘을 모아 새만금 기본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