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원광대학교 ‘건강을 나누다’ 한방의료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08-14 23:21:04
기사수정
  • - 무료로 한방진료 받을 수 있도록 개방 매일 100명 이상, 300여 명 참여 - 어르신 개개인의 건강 문제 세심하게 파악 맞춤형 치료


[김제=뉴전북]김제노인종합복지관(관장 노기보)8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영남향우회와 함께 건강을 나누다한방의료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과 김제시민 누구나 무료로 한방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개방해, 매일 100명 이상, 300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이 기간 동안 한의과 학생 및 졸업생, 지도 한의사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은 복지관 다온관 강당에서 침, , 부항 시술을 비롯해 개인별 건강 상태에 따른 간단한 약 처방까지 제공했다.

특히, 시술 전 예진과 상담을 통해 어르신 개개인의 건강 문제를 세심하게 파악하고 맞춤형 치료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봉사에 참여한 어르신 및 시민들은 노인복지관에서 전문적인 한방진료를 받을 수 있어 매우 만족했다, “몸이 한결 가벼워졌다는 소감을 전했다. 진료를 마친 어르신들이 주변 이웃에게 소문을 내어 방문객이 늘어나는 등 활기찬 분위기가 이어졌다.

 

소은경 경로장애인과장은 귀한 시간을 내어 지역 어르신과 주민들을 위해 봉사해주신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영남향우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봉사활동이 단순한 진료를 넘어 주민들이 건강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일상에서의 관리 방법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