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진안군 안천면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 급여 모은 170만 원 이웃돕기 성금 기탁
  • 이영임 기자
  • 등록 2025-11-25 19:14:06
기사수정
  • 40명 어르신의 따뜻한 나눔,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 전해

 

[진안=뉴전북] 진안군 안천면은 25일 안천면사무소에서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 중인 어르신 40명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17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참여자들이 약 11개월간 활동하며 받은 급여 중 일부를 자발적으로 모아 마련한 것으로, 더 큰 의미를 더하고 있다.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 중인 어르신 40


노인일자리사업은 노인 공익활동사업의 일환으로, 안천면 16개 마을의 경로당 시설관리, 마을 안전점검, 환경정화 활동 등 지역사회 기여 활동을 추진해왔다. 참여 어르신들은 꾸준한 활동을 통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이어가는 동시에, 지역사회와의 소통에도 앞장서고 있다.


기부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노인일자리 덕분에 집에만 있지 않고 밖에서 활동하며 건강도 챙기고 있다적은 금액이지만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참여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차재철 안천면장은 어르신들이 자신의 급여에서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기부해주신 만큼, 금액 이상의 큰 감동이 있다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리며, 소중한 성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책임 있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안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지사협)에 지정 기탁되며, 지사협의 희망찬 반찬 사업 어르신 외출동행 안천맞춤 행복꾸러미 꿈나무 드림사업 등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영임기자 taketaki6539@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