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동물 코스튬 정원축제 "호랑님의 생일을 축하하러 정원에 모여요"
  • 김성옥 기자
  • 등록 2025-10-20 23:25:37
기사수정
  • - 10월 25일~26일 '헬로우 인 해뜰마루'에서 정원축제 개최
[문화=뉴전북] 부안군문화재단(이사장 권익현)은 오는 1025()26() 양일간, 해뜰 마루 지방 정원 주무대에서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주제로 한 동물 코스튬 정원 축제 헬로우 인 해뜰마루(Hello in 해뜰마루)’를 개최한다.

HELLO IN 해 뜰 마 루

 

헬로우 인 해뜰마루는 외래문화인 핼러윈을 단순히 모방하기보다 부안의 명소인 해뜰마루 정원을 기반으로 ESG와 가족 친화형 문화를 결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지역형 핼러윈 축제로 준비되었다.

 

이번 축제는 동요 산중호걸을 콘셉트로 호랑이의 생일을 축하하러 동물 친구들이 정원에 모인다라는 상상력에서 출발했다. 참가자들은 직접 준비해 온 동물 코스튬을 착용하거나 현장에서 제공되는 페이스페인팅과 코스튬존을 통해 즉석에서 동물로 변신할 수도 있다. 아이와 가족 누구나 호랑이의 생일잔치 동물 손님이 되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축제다.

 

행사장 곳곳에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볏짚 미로 탈출 게임과 대형 호랑이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으며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벌 호텔 건축학교’, ‘꽃모이 나비 치유 정원’, ‘자투리 천 열쇠고리 만들기’, ‘놀이워크숍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환경과 순환의 가치를 실천하는 해뜰마켓에서는 아나바다 마켓, 제로웨이스트숍, 농부마켓이 운영된다. 농부마켓에서는 재활용 페트병을 가져오면 해뜰마루 논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이 직접 재배한 유기농 쌀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김성옥 기자 seongk6217@gmail.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