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진안군치매안심센터, 제18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성료
  • 이영임 기자
  • 등록 2025-09-08 19:50:18
기사수정
  • -치매 안심할 수 있는사회 따뜻한 세상 슬로건으로 치매예방을 위한 범군민적 공감대 형성. -2천여 명의 치매 어르신을 등록 관리하고 있으며, 치매조기검진비, 치매치료비 지원,

[진안=뉴전북]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매년 921일로 지정된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8일 진안문화의 집 마이홀에서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치매안심센터 극복의날 기념행사


이번 행사는 치매여도 안심할 수 있는 사회,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을 슬로건으로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예방을 위한 범군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에 이어 흥겨운 축하공연과 전북특별자치도 광역치매안심센터 한명일 센터장의 치매 바로알기강연도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문민수 치매안심센터장(진안군보건소장)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높이고, 치매 환자와 가족이 겪는 어려움에 공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진안군을 만들기 위해 보건소와 군민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현재 2천여 명의 치매 어르신을 등록 관리하고 있으며, 치매조기검진비, 치매치료비 지원, 조호물품 지원, 치매안심택시 송영서비스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


이영임기자taketaki6539@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