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장수군 번암면, ‘찾아가는 복지사랑방’ 운영
  • 이영임 기자
  • 등록 2025-09-04 19:30:27
기사수정
  • -보건의료원이 함께하는 민·관 협력 프로그램 혈압·혈당 측정, 치매 진단 등 건강관리 서비스도 지원. -다리가 불편해 면사무소 방문이 어려운 주민 직접 찾아와 건강 체크 와 복지상담 까지 …

[장수=뉴전북] 장수군 번암면 찾아가는 복지팀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복지사랑방운영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

 

복지사랑방 신기마을


번암면은 지난 2일 원노단·신기 마을을 시작으로 오는 2개월간 관내 15개 마을을 순회하며 복지사랑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번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정거장 안전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장수군 보건의료원이 함께하는 민·관 협력 프로그램으로, 현장에서 복지 상담과 서비스 안내를 제공하고 혈압·혈당 측정, 치매 진단 등 건강관리 서비스도 지원한다.

 

특히 올해 새롭게 조성된 번암면 행복정거장 5개 마을을 중심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순환 방문하며, 주민들의 생활 현장 속으로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실현한다.


 

복지사랑방 원노마을


사업에 참여한 한 주민은 다리가 불편해 면사무소 방문이 어려웠는데, 직접 찾아와 건강 체크와 복지 상담, 안부 확인까지 해주니 무척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성은 면장은 지역 특성에 맞춘 적극 행정을 통해 주민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고 눈높이를 맞추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펼치겠다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신속한 위기 발굴과 맞춤형 지원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영임기자 taketaki6539@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