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장수군,‘실습 중심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실시
  • 이영임 기자
  • 등록 2025-08-27 17:50:58
기사수정
  • -심정지 환자 발생시 초기대응환자 생존율 응급상황 대처 할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것이 중요함을 강조. -실습 교육을 통해 심장정지 골든타임은 단 4분으로 즉각 적인 심폐소생술 AED사용 응습…

[장수=뉴전북] 장수군은 군청 1층 군민회관에서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응급상황 대비 실습형 응급처치 교육


이번 교육은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기관 관리자와 응급처치 교육을 희망하는 군민 등 84명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에는 전북대학교병원 응급의료센터 전문 강사진이 참여해 ▲심폐소생술 이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및 관리법, ▲심폐소생술 실습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교육용 심폐소생술 모형(애니 인형)을 활용해 직접 가슴압박과 AED 사용법을 체험해 응급상황에 대비한 실질적인 대응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

 

교육을 맡은 응급의료센터 진영호 교수는 심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때 119가 도착하기 전까지의 초기 대응이 환자의 생존율을 크게 좌우한다주기적인 교육을 통해 누구나 응급상황에서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응급상황 대비 실습형 응급처치 교육



또한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은 이론과 실습이 함께 진행돼 실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대응할 자신감이 생겼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최훈식 군수는 심장정지 환자의 골든타임은 단 4분으로, 즉각적인 심폐소생술과 AED 사용이 생존율을 크게 높인다앞으로도 군민들이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실습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응급상황 대비 실습형 응급처치 교육



한편 교육 관련 문의는 장수군보건의료원 보건의약팀 으로 하면 된다.


이영임기자taketaki6539@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