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백운면 주민자치위원회, 환경정화활동 통해 깨끗한 지역 환경 개선 앞장
  • 이영임 기자
  • 등록 2025-08-22 17:45:24
기사수정
  •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1일 면 소재지 일대와 내동숲에서 대대적인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하며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피서객들이 자주 찾는 내동숲 산책로는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

[진안=뉴전북] 진안군 백운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과 면 직원들이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1일 면 소재지 일대와 내동숲에서 대대적인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하며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내동숲환경정화활동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이날 활동에는 주민자치위원과 면사무소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면 소재지 주변 도로변에 버려진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내동숲 산책로 일대를 돌며 방치된 쓰레기를 치우는 등 구슬땀을 흘리며 환경 정비에 나섰다.


특히 여름철을 맞아 피서객들이 자주 찾는 내동숲 산책로는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대표적인 휴식 공간이지만, 일부 무단 투기된 쓰레기로 인해 쾌적한 환경이 저해되고 있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주민자치위원회가 직접 앞장서 정화활동을 벌이며 지역민과 방문객 모두가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가꿔냈다.


박상일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우리 백운면의 환경을 깨끗하게 지키는 일은 특정인만의 책임이 아닌 모두의 몫이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이어가 주민 모두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고장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보순 백운면장은 이번 활동은 행정과 주민이 함께 힘을 모아 보다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드는 뜻깊은 시간이었다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다양한 단체와 협력해 지역 환경 개선과 마을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임기자taketaki6539@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