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장수군 천천면, ‘태극기 휘날리며’ 사업 추진
  • 이영임 기자
  • 등록 2025-08-18 21:52:58
기사수정
  • 제80주년 광복절 맞아 28개 마을회관 전수 점검·교체… 나라사랑 실천과 애국심 고취.-주민들에게 태극기의 올바른 관리 방법과 광복절의 역사적 의미를 함께 전달

[장수=뉴전북] 장수군 천천면은 제80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고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해 관내 마을회관의 태극기 상태를 점검·교체하는 태극기 휘날리며사업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훼손된 태극기는 현장에서 즉시 새 태극기로 교체


이번 사업은 마을회관에 게양된 태극기가 새똥, 먼지, 찢어짐 등으로 오염·훼손된 채 방치돼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되지 않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추진됐다.

 

천천면 직원 전원이 참여해 28개 마을회관을 직접 방문, 태극기 게양 상태를 세밀하게 조사하고 훼손된 태극기는 현장에서 즉시 새 태극기로 교체했다.

 

점검 과정에서는 태극기의 크기, 게양 위치, 깃대 상태 등도 함께 확인해 추후 보완이 필요한 사항을 마을별로 안내했으며, 깨끗하게 관리된 태극기는 재정비 후 재게양했다.

 

이를 통해 주민들에게 태극기의 올바른 관리 방법과 광복절의 역사적 의미를 함께 전달하는 계기도 마련됐다.

 

이현원 면장은 태극기를 올바르게 게양하고 관리하는 것은 순국선열의 희생과 독립정신을 기리는 가장 기본적인 애국 실천이다이번 사업을 계기로 더 많은 주민들이 가정과 업소에 태극기를 달아 광복절의 의미를 함께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임기자taketaki6539@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