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장수군, 와룡자연휴양림 내 치유의숲 프로그램 성료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07-21 23:31:46
기사수정
  • - 차크라 명상, 맨발 걷기, 아로마 마사지, 숲속 대화, 노르딕 워킹, 크리스탈 싱잉볼 명상 등 - 정서적 안정과 내면의 회복 경험


[장수=뉴전북]장수군은 지난 611일부터 715일까지 와룡자연휴양림 내 치유의숲에서 암 경험자를 위한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총 5회에 걸쳐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암을 경험한 주민들의 신체 활력 증진과 정서적 안정, 심리적 회복탄력성 향상을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5명의 참여자와 함께 치유의숲의 다양한 자연 자원을 활용한 체험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회기별로 시작의 숲 감각의 숲 소통의 숲 회복의 숲 희망의 숲이라는 주제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차크라 명상, 맨발 걷기, 아로마 마사지, 숲속 대화, 노르딕 워킹, 크리스탈 싱잉볼 명상 등 다양한 산림치유 기법이 포함되었다.

 

참여자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내면의 회복을 경험했으며, 실시된 설문조사에서도 높은 만족도와 재참여 의향, 타인 추천 의사가 나타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특히 유사한 경험을 지닌 참가자들과의 깊이 있는 교류를 통해 공감과 지지를 얻고 외로움이 해소되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최석원 산림과장은 이번 산림치유 프로그램이 암 경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군민과 치유의숲 이용객을 위한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수군은 오는 가을에도 암 경험자를 대상으로 한 2차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