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16회 장수논개 전국판소리경연대회 성료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5-06-30 23:53:39
기사수정
  • 8개부문 총 374명 참가, 박세미 씨 ‘명창부 대상’ 영예


[장수=뉴전북]장수군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한누리전당 소공연장에서 열린 16회 장수논개 전국판소리경연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장수논개 전국판소리경연대회는 장수 출신의 의암 주논개의 숭고한 애국충절의 정신을 기리고 국악 발전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군과 ()금당유영애소리보존회와 공동주최로 개최됐고명창부, 일반부, 일반논개부, 신인부, 고등부, 중등부, 초등부, 초등논개부로 8개 부문에 총 374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경연 결과 명창부 대상(국회의장상)-박세미(대구 중구) 일반부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신윤주(서울특별시) 일반논개부 대상(전북특별자치도지사상)-장무영(서울특별시) 신인부 대상(전북특별자치도지사상)-이영순 외 10(광주광역시 북구)이 차지했다.

 

또한 고등부 대상(교육부장관상)-이소원(경기도 안양) 중등부 대상(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상)-김주은(전남 함평) 초등부 대상(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상)-노유정(부산광역시) 초등 논개부 대상(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상)-박수진(전북 장수)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훈식 군수는 전국 단위 경연대회인 장수논개 전국판소리경연대회를 통해 전국의 명창들이 모여 기량을 뽐내고 의암 주논개의 숭고한 애국 충절 정신을 기리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앞으로도 이 대회가 우리 소리의 발전과 계승에 큰 역할을 하고 판소리 정신을 널리 확대할 수 있는 대회로 거듭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