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무주군,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교육 연계 취업 설명회
  • 이연희 기자
  • 등록 2025-06-25 11:08:29
기사수정
  • 로컬잡센터와 함께 하는 1:1 맞춤형 상담 호응
[무주=뉴전북] 무주군이 지난 25일 귀농귀촌 게스트하우스 세미나실에서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입교생들을 위한 취업 설명회를 열어 눈길을 끌었다.   

로컬잡센터와 손잡고 진행한 이번 설명회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정착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무주군은 입교생들과 지역 내 다양한 취업 정보, 일자리 연계 방안, 구인처 현황 등을 공유했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며 개인별 취업과 관련한 애로사항 해소 등 실제 정착에 필요한 내용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입교생들은 "체재형 실습 전반이 무주 정착을 위한 실질적인 준비 과정이어서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이번 취업 설명회에서는 무주에서의 삶을 보다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어 유익했다”라고 입을 모았다.

무주군 체재형 가족실습농장(안성면 소재)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이들이 미리 살아보며 지역 생활과 농촌문화를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운영 중인 곳으로, 생활동과 공동경작지, 시설하우스 등의 시설에서 영농기초와 이론, 실습 등의 교육을 제공한다.   

지난해 이곳에 입교했던 예비 귀농·귀촌인들은 10세대 11명으로 이들 중 8세대 8명이 수료, 7세대 7명이 무주군에 정착해 87.5%의 정착률을 보였다.

무주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체재형 가족실습농장과 무주군 로컬잡센터 간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무주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연희 기자 hbday-@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