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 ‘사랑 가득 김치나눔’ 펼쳐
  • 주은선 기자
  • 등록 2025-06-12 08:54:21
기사수정
  • - 여의·조촌·팔복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독거노인 90가구 전달 - 이웃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며 해마다 봉사 규모 늘어나
[사회=뉴전북]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최중일)가 지난 11사랑 가득 정성 가득 핑크보자기김치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1 지난 11일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여의동 행정복지센터에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김치 나눔 봉사는 신천지자원봉사단에서 해마다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봉사활동 중 하나로 지역사회에 제철 수확해 직접 담근 김치를 전해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봉사활동이다.

 

매년 규모가 늘어나 올해는 40명의 봉사자가 함께 구슬땀을 흘리며 이웃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과 진심을 담아 김치를 담갔다.

2 지난 11일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행정복지센터에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정성껏 만든 열무김치 90통은 여의·조촌·팔복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보훈대상자와 독거노인에게 전달됐다.

 

작년에도 참여한 봉사자는 겨울에도 김치를 맛있게 먹으며 좋아하시는 모습이 눈에 선하다그 기쁨을 다시 한번 느끼고 싶어 참석했다고 전했다.

김치를 받은 독거노인은 아직도 세상이 살만 하다나도 할 수 있는 한 좋은 일을 많이 하고 싶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중일 지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작은 온정을 함께 나눌 수 있어 매우 기쁘다앞으로 주민과 함께 나눔의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봉사에 함께한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신천지자원봉사단에서 그동안 좋은 일을 많이 하는 것을 알고 있다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지부는 꾸준히 자연아 푸르자, 다다익선, 탄소중립 등의 정기봉사와 함께 지역 내 나눔의 문화 확산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주은선기자 silver_line21@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