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67회 전주시민의 날 기념식 및 시민대상 시상식 개최
  • 이연희 기자
  • 등록 2025-05-30 18:25:17
기사수정
  • 전주 발전 기여한 전주시민대상 8명, 모범시민상 5명 시상

[전주=뉴전북] 30일 ‘제67회 전주시민의 날 기념식 및 전주시민대상 및 모범시민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시상식은 한국전통문화전당 공연장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남관우 전주시의회 의장, 최찬욱 전주시민대상 수상자회 회장, 전주시민대상 수상자, 모범시민상 수상자, 수상자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전주시민의 날은 매년 단옷날로, 올해의 경우 단오가 휴무일인 관계로 하루 전인 이날 전주시민의 날 기념식이 열리게 됐다. 

특히 시는 시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목표로 지정된 전주시민의 날을 기념해 해마다 전주의 발전을 위해 힘써온 사람들을 축하하는 자리인 ‘전주시민대상 및 모범시민상 시상식’을 열고 있다.

시민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메달이, 모범시민상 수상자에게는 상패가 주어진다. 또한, 시민대상 수상자들에게는 시에서 관리하는 공원‧체육시설‧주차장 등의 공공시설 이용료 감면 등 다양한 예우가 주어진다.

전주시립국악단의 축하공연으로 문을 연 이날 행사에서는 ▲전주시민대상(8명) ▲모범시민상(5명) 등 전주시의 명예와 자긍심을 드높이고 평소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시민들에 대한 시상식이 거행됐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전주시민대상은 우리 지역 여러 분야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남다른 노력과 열정을 쏟아 오신 분들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모든 수상자와 가족들게 깊은 축하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연희 기자 hbday-@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