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박물관·미술관 주간 사업 선정
  • 김성옥 기자
  • 등록 2025-03-11 14:03:12
기사수정
  • - 전북 유일…5월 한 달간 3종 체험 특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백제왕궁 유산 가치 조명,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 진행
[익산=뉴전북] 익산시가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유일하게 '2025 박물관·미술간 주간 사업교육부문 공모에 선정됐다.

익산시 백제왕궁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뮤지엄x즐기다' 통해 오는 5월 한 달 동안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익산시_박물관∙미술관 주간 사업 선정(백제왕궁박물관)

'박물관·미술관 주간'은 국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박물관·미술관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매년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공모해 지원한다박물관은 이번 공모를 통해 국비 1,500만 원을 확보했다.


올해 공모 주제는 '급변하는 공동체와 박물관의 미래'백제왕궁박물관은 '백제왕궁 공동체의 연결미래를 비추는 유산'이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기획해 최종 선정됐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5월 한 달간 백제왕궁박물관 및 왕궁리유적 일원에서 진행된다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등재 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박물관은 백제왕궁(왕궁리유적)에서 출토된 유물과 백제 역사를 활용한 3종의 체험 프로그램을 총 6회 운영하며폭넓은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할 계획이다.



김성옥 기자 seongk6217@gmail.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