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부안 부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부안 로타리 회원,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지원 봉사활동 전개
  • 강옥선 기자
  • 등록 2024-11-12 21:19:41
기사수정

[부안=뉴전북] 부안군 부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정)는 지난 3일부터 10일까지 부안읍 교동의 한 독거노인에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해당 거주지는 흙벽으로 주택 한쪽 벽면이 무너져 내려 비가 올 때마다 주거환경이 매우 위험한 상황이었다. 이에 부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거환경개선지원사업을 통해 현 거주지의 부속건물에 온수난방시설을 하고 보일러를 교체, 방문과 창문 교체, 위험한 전기시설 교체, 단열 및 도배장판 교체 등을 지원하였다.

 


특히 국제로타리 3670지구 부안서해로타리클럽과 부안해당화클럽 회원들이 나서서 방안의 집기들을 모두 꺼내고 공사 후 냉장고 등을 닦아서 정리하는데 구슬땀을 흘렸으며 이불과 쌀 등의 생필품도 전달하였다. 또한 마당이 깊어 비만 오면 배수가 잘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는데 굴삭기를 지원하여 잡석을 깔아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다.


 

부안 서해로타리클럽 김중곤 회장은 회원들이 흘린 값진 땀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선물해 드린 것 같아 기쁘다..”앞으로도 우리 지역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주거환경개선 지원을 받은 어르신은 안전하고 따뜻한 집을 만들어 주셔서 너무 고맙다.”며 연신 고마움을 표했다.


강옥선 기자 lokol2@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