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 치매안심마을 우수선도사업 공모 선정 쾌거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7-26 15:05:26
기사수정
  • - 관내 읍면동의 노인인구 수, 치매환자 수와 치매안심센터 등록 치매환자 수 등을 고려해 3개 동 5개 마을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운영 중
[김제=뉴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2024년 보건복지부 치매안심마을 우수선도사업 공모에 최종선정돼 약 2천 3백만원의 국비를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치매안심센터는 관내 읍면동의 노인인구 수치매환자 수와 치매안심센터 등록 치매환자 수 등을 고려해 3개 동 5개 마을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운영 중이다. 치매안심마을 우수선도사업은 치매환자가 지역사회에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기반 맞춤형 우수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 1월 2개 치매안심마을(신풍동 성리·성서마을검산동 주공1단지아파트)이 우수안심마을로 승인됐으며, 2월에는 요촌동(수각·실버타운 마을)을 신규 치매안심마을로 추가 지정돼 운영하고 있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예방교실 운영치매안전망 구축도서관 연계 실버책놀이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이번 국비 확보로 기억충전 행복만땅프로그램을 통한 느린 카페 운영독거노인과 함께하는 건강·인지 요리 프로그램보고 즐기고 기억하는 문화 체험 등 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이번 신규 사업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치매 환자가족지역주민 모두 행복한 치매친화적인 김제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