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백구면 복지기동대, 화재감지기 설치 및 소화기 전달 봉사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6-28 15:38:23
기사수정
  • - 여름철 취약계층 주택화재 예방을 위한 화재감지기 설치 및 소화기 전달 봉사활동 펼쳐 - 봉사자들이 각 가정을 방문해 화재감지기를 설치하고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 교육을 실시
[김제=뉴전북] 김제시 백구면 행정복지센터는 복지기동대(대장 유종환)가 길보른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영세)과 함께 28여름철 취약계층 주택화재 예방을 위한 화재감지기 설치 및 소화기 전달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무더위로 선풍기와 에어컨 등 냉방기 사용이 급증하면서 화재 위험성이 높은 취약 가구 37세대를 마을 이장복지기동대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민관 협력을 통해 발굴해봉사자들이 각 가정을 방문해 화재감지기를 설치하고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화재감지기 설치 지원을 받은 옥동마을 A어르신은나이가 드니 깜박깜박할 때가 많아 언제 화재가 발생될지 몰라 불안했는데화재감지기를 설치해줘 이제는 걱정없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유종환 복지기동대장은화재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일수록 화재 예방이 중요한 만큼 이번 주택용 화재감지기 설치 및 소화기 전달이 각 가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백구면 복지기동대는 전기건축보일러씽크대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복지119’라는 이름을 걸고 백구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최일선에서 봉사에 앞장서며 이웃을 섬기고 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