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두월천 해바라기 꽃길조성사업 추진에 구슬땀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6-20 16:28:54
기사수정
  • - 황산면 주민자치위원회 살기좋은 우리동네 만들기 -해바라기씨 꽃씨 파종을 시작으로 특색사업인 두월천 해바라기꽃길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
[김제=뉴전북] 김제시 황산면 행정복지센터는 20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구종식)가 해바라기씨 꽃씨 파종을 시작으로 특색사업인 두월천 해바라기꽃길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민자치위원회 20여명은 꽃씨 파종을 완료한 뒤 매월 실시하는 월례회의까지 개최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두월천 해바라기 꽃길 조성사업은 살기좋은 우리동네 황산을 만들고자 회원들이 함께 구상해 만들어 낸 특색사업이다꽃씨 파종을 시작으로 오는 8월경 꽃묘를 두월천 도로변에 옮겨 심은 뒤 지평선축제기간에도 꽃을 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며 추후 해바라기씨도 수확해 이웃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올해 지평선축제의 큰 볼거리 중 하나인 코스모스꽃길도 두월천 일대로 조성할 계획으로 아래로는 코스모스 위로는 해바라기꽃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황산이 만들어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구종식 주민자치위원장은 힘들고 어렵지만 함께 우리고장을 살기좋게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고 있는 위원들에 감사드리며 주민자치활동이 황산면의 좋은 전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효숙 황산면장은 “6월 이른 더위에도 지역의 아름다운 경관 조성을 위해 애써주고 있는 주민자치위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행정에서도 열정적인 주민자치활동에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 전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