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임실군, 찾아가는 수돗물 안심확인제 운영
  • 장현미 기자
  • 등록 2024-06-12 20:29:37
기사수정
  • 임실군민 누구나 무료로 ‘우리집 수돗물’ 수질검사,수질검사 신청하면 무료 수질검사 실시, 결과 알려주는 서비스

[임실=뉴전북] 전북 임실군이 
수돗물 수질에 대한 군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가정에서 수돗물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우리 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운영한다.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수질이 궁금한 누구나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무료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채수와 검사를 실시하여 15일 이내에 알려준다.

검사 항목은 1차 검사 시 7개 항목(수소이온농도, 탁도, 잔류염소, 철, 망간, 아연, 구리)에 대해 진행한다.

1차 검사 불합격 시 2차 검사 6개 항목(경도, 색도,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암모니아성질소, 염소이온)을 추가로 진행한다.

신청 방법은 물사랑 홈페이지(https://ilovewater.or.kr) 또는 임실군 상하수도과 정수장팀(063-640-2991)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군은 우리 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외에도 정수, 노후 지역 등의 수도꼭지와 상수원수 등의 수질검사를 매주 실시하고 있으며,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왔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을 해소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수돗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장현미 기자 rose943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