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 드림스타트“오감톡톡 미술놀이”프로그램 운영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5-31 18:04:48
기사수정
  •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김제=뉴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드림스타트는 지난 28일 아동의 오감을 자극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오감톡톡 미술놀이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오감톡톡 미술놀이는 드림스타트 맞춤형 프로그램 중 하나로 사례관리 아동 중 감정 및 충동 조절 능력이 미숙하거나 소근육 발달에 어려움이 있는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된다즐거운 퍼포먼스상황극 놀이수업미술음악 심리교육놀이예술표현 등 아동의 오감을 자극해 신체를 발달시키고감정표현충동조절자존감 및 창의성 향상 등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1시간씩 총 10회에 걸쳐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아동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자체 사업인 안심택시 지원사업과 연계해 아동의 안전한 교통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시는 오감톡톡 미술놀이를 통해 감정 및 충동 조절 장애근육 발달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의 창의력과 호기심 등을 자극해 아동의 정서적신체적 발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효연 가족복지과장은사례관리 아동들이 새로운 감각을 자극하는 미술놀이를 통해 창의력과 집중력이 향상되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기대한다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촘촘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공평한 양육 환경과 출발 기회를 보장해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할 수 있도록 신체건강인지언어정서행동가족지원 등 5개 분야 28(필수형 8김제시자체개발형 20)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