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보건소, ‘사랑의 헌혈’로 생명나눔 실천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4-19 16:48:51
기사수정
  • - 지역 내 헌혈문화를 전파하고 고귀한 생명 나눔을 실천하기 위함 - 이날 실시된 헌혈 행사에는 공무원 및 시민 30여 명이 적극 참여

[김제=뉴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지난 18일 시청 민원종합실 앞에서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과 함께 사랑의 헌혈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과 공동으로 실시한 이번 사랑의 헌혈은 지역 내 헌혈문화를 전파하고 고귀한 생명 나눔을 실천하기 위함이다시는 분기별로 사랑의 헌혈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날 실시된 헌혈 행사에는 공무원 및 시민 30여 명이 적극 참여했다.

 

헌혈은 수혈이 필요한 사람에게 대가 없이 자유의사에 따라 자신의 혈액을 기증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아름다운 실천으로헌혈에 참여한 경우 헌혈 전 검사(혈액형비중혈압체중체온 검사및 헌혈 후 기본혈액검사(B형간염 항원, C형간염 항체, HIV검사핵산증폭검사, T세포림프친화바이러스매독항체간기능검사총단백결과를 우편 또는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통보받을 수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이번 헌혈을 통해 전북지역의 안정적인 혈액 수급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혈액 수급 안정화와 헌혈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헌혈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보건소 의약관리팀(540454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