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북자치도, AI‧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 홍순일 기자
  • 등록 2024-03-30 09:18:40
기사수정
  • - 양질의 연간 교육 운영…도내 지역산업 디지털 전환 도모 - 도민 대상으로 8개월 간 총 7개 온·오프라인교육과정 운영 - 4월 15일까지 데이터분석준전문가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

[도정=뉴전북] 전북특별자치도가 도내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인력을 양성해 지역산업 디지털 전환을 도모한다.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내 기업 재직자 및 인공지능(AI)·빅데이터에 관심 있는 도민을 대상으로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교육은 도와 전북디지털융합센터가 주관해 4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총 7개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는 무료 교육이다.

 

교육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면교육은 작년 높은 교육수요를 보였던 R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파이썬, 디지털 프롬프트(ChatGPT) 세 과정으로 6~8월 중 전북테크비즈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또한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데이터분석준전문가’, ‘파이썬 마스터4개 과정은 온라인 교육 홈페이지(edu.jbtp.or.kr)를 통해 운영된다.

 

올해 가장 먼저 시작하는 데이터분석준전문가자격증 취득 과정 수강을 희망하는 도민은 415일까지 전북디지털융합센터 교육관리시스템(edu.jbtp.or.kr)에 접속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모든 교육 과정은 선착순 접수이며 신청 후 도내 거주가 확인되면 교육 수강이 가능하다. 자세한 커리큘럼 및 향후 교육일정은 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jbtp.or.kr) 및 전북디지털융합센터 교육관리시스템(edu.jbtp.or.kr)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최창석 전북특별자치도 미래산업과장은 AI·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통해 도민들이 비용 부담 없이 최신 디지털 기술을 습득하고,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될 것이다, 지역 경제의 성장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순일 기자  final19@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