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 이찬준 부시장, 국가공모사업(지역활력타운) 대응 중앙부처 방문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3-26 13:31:06
기사수정
  • - 지방소멸 위기 극복하고자 국토부 등 8개 부처 협업으로 추진하는 공모사업 -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
[김제=뉴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중앙부처를 방문하며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시는 26일 이찬준 김제부시장을 중심으로 세종시 중앙부처(국토부 지역정책과행안부 균형발전제도과방문해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 계획(설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역활력타운은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고자 국토부 등 8개 부처가 협업으로 추진하는 공모사업으로선정된 지자체는 국비 지원인허가 특례컨설팅 등 각종 지원 혜택을 받아 주거문화일자리가 결합된 주거거점단지를 조성하게 된다.

 

시는 그간 파격적인 전입 장려정책과 더불어 일자리 창출정주여건 개선 등을 통해 전국적인 인구 자연감소 현상 속에서도 이례적인 인구증가를 창출해오며 이번 지역활력타운 공모에 적극 대응 중이다.

 

지역활력타운은 김제시 상동동 산97-2번지 일원에 조성 예정이며 타운하우스 80세대(4층이하 10), 단독주택 18세대커뮤니티센터 건립 및 근린생활형 소규모실내체육관기반시설(도로공원주차장등을 조성해 통합형(일자리연계 및 은퇴자마을)으로 주거복지 공모사업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찬준 김제부시장은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은 지방소멸위기 속 차별화된 주거·문화·복지 등이 복합된 주거단지를 조성해 근로자 및 도시 은퇴자의의 지역 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며 그간 축적된 지역의 풍부한 인적물적 인프라와 중앙부처 및 시군 컨설팅 자문을 반영해 지역활력타운 조성 공모에 선정돼 인구유입을 유도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