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 복권기금 30억 투입... 장애인복지타운 증축 준공식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3-25 17:49:56
기사수정
  • - 중증장애인의 자립 기반 마련 및 사회참여 기회가 확대 - 질 높은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함께 행복한 삶을 꿈꾸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
[김제=뉴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장애인복지타운 증축을 통해 다양하고 질 높은 장애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시는 25일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 3층 강당에서 정성주 김제시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복지타운 증축 준공식을 갖고 새롭게 조성된 공간에서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인사말씀감사패전달축사테이프 커팅식프로그램 시연시설라운딩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금번 증축된 공간은 복권기금 30억원을 들여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 3층과 2층 일부가 증축 됐으며김제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 기존 2층 공간을 일부 확장해 장애인 직업적응 훈련시설을 조성했다.

 

박승택 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증축으로 확장된 공간을 활용해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함께 행복한 삶을 꿈꾸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장애인평생교육센터장은 이번 공사로 확보된 직업재활교육실을 활용해 장애인 직업적응능력과 직무기능 향상 훈련 등 다양한 직업재활 훈련프로그램(교육)을 통해 장애인의 자활 의욕을 북돋아 안전한 근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김제시민들과 많은분들의 도움으로 장애인복지타운을 증축할 수 있었다, “이번 증축을 통해 장애인복지 욕구에 대응하고 열악한 상황이 개선되었길 바라고중증장애인의 자립 기반 마련 및 사회참여 기회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