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립도서관 청소년 고전 읽기 프로그램 운영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3-22 15:37:58
기사수정
  • - 지난 2022년부터 지금까지 운영중 - 전문 독서지도사의 지도하에 고전 읽고 다양한 해석 공유 및 토론

[김제=뉴전북] 김제시립도서관과 만경도서관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관내 5개 중·고등학교 청소년 대상으로 청소년 고전 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고전 읽기프로그램은 김제시립도서관에서 지난 2022년부터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수업 진행 방식은 회차마다 전문 독서지도사의 지도하에 한편의 고전을 학생들이 함께 읽고 서로 다양한 해석을 공유·토론하는 방식이다.

 

도서관별 세부 계획은 김제시립도서관의 경우 김제고등학교한들중학교덕암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별로 총 5회 운영할 예정이며얼굴이 빨개지는 아이 장자크 상빼오즈의 마법사 라이먼 프랭크지킬박사와 하이드 로버트 루이스프랑켄슈타인 메리 셀리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 미치앨봄등 5권의 고전 도서로 운영한다.

만경도서관은 서부권 중학교 2개교를 선정해 총 8회에 걸쳐 수레바퀴 아래서 헤르만 헤세프랑켄슈타인 메리 셸리동물농장 조지 오웰최재천의 인간과 동물 최재천등 4권의 도서를 활용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고전 읽기는 청소년들의 인성과 역량을 만들어 가는 중요한 체험이며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통해 모두가 미래를 준비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인문학 도시를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당 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립도서관 독서문화진흥팀 (540-415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