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북특별자치도, 꿈드림 청소년단 위촉
  • 홍순일 기자
  • 등록 2024-03-07 07:59:17
기사수정
  • - 학교 밖 청소년 정책참여기구 ‘꿈드림 청소년단’ 7명 위촉 - 올해 12월까지 학교 밖 청소년 정책제안·권리옹호 활동

[도정=뉴전북] 전북자치도는 6일 전북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2024년 전북자치도 꿈드림 청소년단위촉식을 가졌다.

 

꿈드림 청소년단은 학교 밖 청소년 정책발굴 및 권리옹호 활동을 하는 청소년 참여기구로 학교 밖 청소년 욕구 기반의 사회참여 활성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개선의견 제안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관점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운영된다.

 

이번 위촉식에서 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추천된 청소년중 면접을 통해 선발된 7명의 학교 밖 청소년에게 도지사 명의의 위촉장이 전달됐으며, 이들은 전북 지역 학교 밖 청소년을 대표해 올해 1231일까지 정책제안과 권리옹호 등 활동을 할 예정이다.

 

작년 전북자치도 꿈드림 청소년단은 중앙정부(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차원의 진로(입시)박람회를 운영할 것을 정책 제안했으며 이외에도 10건의 정책제안 및 권리침해 사례를 발굴해 시행했다.

 

올해도 학교 밖 청소년 정책제안 및 권리침해 사례를 모니터링하고 청소년이 직접 개선 조치 사항을 요청할 계획이다.

 

정광모 교육협력추진단장은 각기 다른 역량을 가진 전북자치도 꿈드림 청소년단이 만들어갈 앞으로의 변화들을 응원한다, “전북특별자치도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자치도는 도 센터와 9개 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운영하며 학교 밖 청소년 교통카드(밖꿈) 지원, 검정고시 및 대학입시 지원, 자립취업지원서비스 등 학교 밖 청소년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홍순일 기자 final19@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