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북특별자치도농어촌종합지원센터, 2024년 노는법(주)바바그라운드 업무협약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1-23 16:44:55
기사수정
  • -전북특별자치도농어촌종합지원센터, 2024년 노는법 업무협약 -은퇴을 앞둔 중장년과 ‘5도(都)2촌(村)’희망자에게 귀농․귀촌 교육과관광을 통해 전북 귀농․귀촌 탐색, 두 마리 토끼를…

[도정=뉴전북] 전북특별자치도농어촌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 귀농귀촌부는 지난 18일 전북특별자치도 격상과 함께 은퇴를 앞둔 중장년과 ‘5()2()’희망자에게 귀농귀촌 교육과 관광을 통해 전북 귀농귀촌 탐색으로 인구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전북특별자치도농어촌종합지원센터 귀농귀촌부는 노는법(이하 노는법)()바바그라운드와 123일 센터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전북 지역자원의 연계와 바바그라운드 플랫폼을 통한 농업농촌 활력을 창출하는 목적이며 이에 귀농귀촌에 관심을 갖고, 은퇴를 앞둔 중장년과 5()2() 희망자에게 교육과 관광을 통해 전북 지역 농업농촌을 알 수 있는 기회와 귀농귀촌 관련 교육 수료 인정으로 관계인구 맺기 출발의 기회가 되었다.

 

센터 귀농귀촌부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니즈를 반영한 은퇴 후 농촌에서 다양한 일자리와 농업을 통한 일 경험 및 창업(스마트팜, 6차산업) 또는 농촌관광을 통한 교육프로그램 제공으로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전북에서 다양한 귀농귀촌 탐색으로 이어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기회로 내다봤다.

 

협약사인 노는법(대표 허정)은 중년층 중심의 커뮤니티 기반 로컬상품을 온라인 여행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이런 노력을 기반 지난해 농촌진흥청장 공로 유공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귀농귀촌 관련 로컬여행상품은 노는법온라인 여행플랫폼에서 예약하고 참여하면 된다.

 

전북특별자치도농어촌종합지원센터 송병철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은퇴를 앞둔 4060세대들의 요구와 수요를 적극 반영 관계인구를 통한 전북도 인구유입의 활성화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