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3 전주국제드론산업박람회’, 27일부터 28일까지 전북대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 -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 야간 드론라이트쇼, 드론 배송 시연 등 다채로운 시민 체감형 프로그램 운영 -…
[전주=뉴전북] 미래 첨단산업의 성장을 주도하는 드론 산업의 오늘과 내일을 엿볼 수 있는 산업 박람회가 ‘K-드론 선도도시’ 전주에서 펼쳐졌다.
전주시가 주최하고 (사)캠틱종합기술원 등이 주관하는 ‘2023 전주국제드론산업 박람회’가 27일과 28일 이틀간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와 덕진공원 등 전주시 일원에서 개최됐다.
5회째를 맞아 ‘드론, 우리 삶의 일상이 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양오봉 전북대학교 총장, 국내 유관 기관 및 드론 기업 관계자, 미국·프랑스·영국 등 해외 9개국 25명 드론산업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화려한 포문을 열었다.
‘일상 속 드론’을 핵심 주제로 내세운 이번 박람회는 개막식부터 차별화된 이벤트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개그맨 임혁필 씨는 ‘전주 드론산업’을 주제로 신비로운 샌드아트를 선보여 참석자들의 감탄을 자아냈으며, 창공을 가르며 배송 드론이 전달한 미래산업의 열쇠는 박람회의 시작을 축하하며 전주 드론산업의 비전을 선포하는 화려한 퍼포먼스를 연출했다.
또한 시는 일상 속 드론의 활용성을 선보이는 시민 체감형 박람회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신승민 기자 hey424200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