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2023년 시민의 장 수상자 3명 선정...안수용·왕기성·권혁빈 씨
  • 강옥선 기자
  • 등록 2023-10-12 16:10:15
기사수정
  • - 문화체육장 안수용, 애향봉사장 왕기성, 농산업경제장 권혁빈 씨


[정읍=뉴전북] 정읍시는 지난 11‘2023년 정읍시민의 장선발 심사위원회를 열고 3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날 위원회는 문화체육장 안수용, 애향봉사장 왕기성, 농산업경제장 권혁빈 씨를 시수상자로 선정했다.

 

시민의 장은 정읍시민의 장 조례에 의거, 매년 심사해 시민의 이름으로 수여하는 상으로 정읍의 명예를 대내·외에 알리고 시정 발전에 기여한 시민을 대상으로 수여한다.

 

시는 시민의 장 후보자에 대한 엄정한 심사를 위해 후보자별 공적 내용에 대한 철저한 현지조사를 실시했다. 또 덕망이 높은 지역 인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1차 부문별 심사와 2차 전원위원회 심사를 통해 엄정하고 공정한 절차를 거쳐 3명의 수상자를 최종 확정했다.

 

문화체육장 수상자 안수용 씨는 ()둘레를 설립해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애향봉사장 수상자 왕기성 씨는 재경정읍시민회 사무총장으로 6년간 활동하며 시와 출향인 간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왔다. 또한 장학금 모금운동,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등 시민회 활동과 고향 사랑에 모범을 보이는 등 고향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농산업경제장 수상자 권혁빈 씨는 칠보농협조합장을 역임하며 농가소득 증대와 영농 경영비 절감에 기여하고 정읍지황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지정을 유치하는 등 지황의 안정적인 판매처 확보에 공헌했다. 더불어 생산, 유통, 가공, 체험 등 농업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농업 혁신의 선도적 역할을 한 것을 인정받았다.

 

시는 오는 28일 제29회 정읍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수상자들에게 시민의 장 패와 메달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지역사회의 안정과 발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헌신하고 봉사한 수상자들께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 봉사한 자랑스러운 이웃들을 수상자로 선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lokol2@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