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북도,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도청 공연장에서 개최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3-10-06 11:32:00
기사수정
  • -지역사회 발전 헌신한 어르신들 노고에 감사마음 전달 -노인복지증진·권익신장 유공자에 도지사 표창장 등 수여 -김관영 도지사, “어르신들 행복한 노후 즐기도록 노력”

[도정=뉴전북] 전북도는 27회 노인의 날을 맞아 5일 전북도청 공연장에서 노인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사회의 경로효친 의식을 드높이고 노인의 권익 신장과 노인복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김관영 도지사, 국주영은 도의회 의장, 서거석교육감을 비롯 대한노인회 김두봉 전라북도연합회장, 전영배 전주시지회장 등 도내 어르신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백문화예술단의 식전축하행사에 이어 평소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와 이웃에 헌신한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공로 유공자 47명에 대해 전라북도지사, 대한노인회 전라북도연합회장, 자문위원장 포상이 수여됐다.


노인의 날인 매년 102일은 어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 사상을 확산시키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1997년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며, UN에서도 1991년부터 매년 세계 노인의 날(10.1)’을 지정, 기념하고 있다.

 

김관영 도지사는 이번 행사를 맞아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줄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