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북특별자치도 종합계획 수립 용역, 추진상황 중간점검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3-09-04 10:16:43
기사수정
  • -전북특별자치도 종합계획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가져 -특별자치도 출범까지 전 과정 전략·논리 지원 -2040년 미래 발전전략 등 중장기계획 수립 논의

[도정=뉴전북] 전북도는 지난 1일 행정부지사와 실·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도청에서 전북특별자치도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지난 3월부터 본 용역에 주관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는 전북연구원은 전북특별자치도의 비전과 발전방향을 수립하고 특례발굴추진단을 구성하여 655개의 특례를 발굴, 232개의 조문으로 정리하는 전 과정을 도와 함께 했다.

 

또한 지난달 30일 의원발의 되어 국회 심사 예정인 전북특별법 전부개정안 중 194개 제도개선과제의 부처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각종 포럼, 토론회 등을 통해 특례반영 논리를 개발해 왔다.

 

이날 회의에서는 특별법 1차 전부개정안이 국회에 제출된 만큼, 전북특별자치도 미래의 큰 그림인 중장기계획에 초점이 맞춰졌다. 전북도는 특별자치도 비전체계에 따라 2040년까지 단계별 전략과 이에 따른 목표, 중점과제 등을 구체적으로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임상규 행정부지사는 전북특별법 전부개정안 연내 국회통과를 위해 넘어야 할 산은 많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부처 수용성을 높이는 것이다, “치밀하게 분석하여 우리 도 부처활동 시 발굴 특례별 설득논리를 지원해 달라라고 전했다.

 

한편 도는 이번 용역을 오는 20243월까지 진행하며, 중장기계획 수립, 2차 전부개정안 마련 등의 과제를 추진한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