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호출서비스 일원화로 전주 택시 편리해진다!
  • 신승민 기자
  • 등록 2023-08-29 21:50:17
기사수정
  • - 시, 오는 9월 15일까지 ‘전주 택시 통합호출앱’ 명칭 및 브랜드디자인 공모 실시



[전주=뉴전북]  전주시민과 전주를 찾은 관광객은 앞으로 전주택시 통합호출앱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전주시와 전주개인택시단위조합(조합장 이주섭)은 오는 9월 15일까지 ‘전주 택시 통합호출앱’의 명칭과 브랜드디자인을 공개 모집한다.

‘전주 택시 통합호출앱’은 전주개인택시단위조합에서 운영하던 한옥콜과 한지콜을 통합해 하나의 택시호출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시민 편의를 높이고, 조합원 간 갈등 해소 및 소득 증대를 위한 것으로 ‘택시 통합콜 및 호출앱 고도화사업’을 통해 구축될 예정이다.

시는 호출앱 시행에 앞서 공모를 통해 전주 택시만의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담아내고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택시호출앱의 새로운 명칭과 브랜드디자인을 정하기로 했다.

공모전에는 대한민국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기한 내에 전자우편(minkh98@korea.kr)으로 응모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대상 1명(팀) 200만원, 최우수상 1명(팀) 100만원, 우수상 1명(팀) 50만원)은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말 발표될 예정이다. 

시는 선정된 우수작에 대해서는 전주택시 통합호출앱과 택시 표시등, 랩핑 디자인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영섭 전주시 대중교통과장은 “하나로 통합되는 전주택시 통합호출서비스를 성공적인 구축을 위해 전주택시 통합호출앱의 새로운 명칭 및 브랜드디자인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주시 누리집(www.jeonju.go.kr)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전화(063-281-2079)로 문의하면 된다



신승민기자 hey4242002@gmail.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