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임실군, 학교숲 효율 관리 협약 체결
  • 장현미 기자
  • 등록 2023-08-03 20:08:35
기사수정
  • 환경친화적인 교육의 장이자 지역민의 쉼터,도시숲‧쌈지화단 등 녹색공간 확충사업 지속 추진


[임실=뉴전북] 전북 임실군(군수 심민)이 청웅초등학교와 오수초등학교 두 곳에 조성한 학교숲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지난 1일 청웅초등학교(교장 최병철), 오수초등학교(교장 최광식)와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임실군은 학교숲에 기술 자문을 제공하고 하자기간 동안 식물과 시설물 관리를 하고, 학교는 학교숲의 유지‧관리와 학교시설의 변화가 있을 때 조성된 녹지를 최대한 보전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것이다.

지난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두 개 학교에 학교당 1억 원씩 총 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문그로우, 홍가시나무, 청단풍 등 교목류와 영산홍, 은목서, 돌단풍, 수선화, 옥잠화 등 관목류 및 초화류를 다양하게 식재했다.

학생과 지역주민에게 쾌적한 생활환경과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되는 계기가 됐다.

환경친화적인 녹색공간에서 쉼과 치유를 얻는 학교숲은 그동안 오수중학교, 삼계중학교, 덕치초등학교, 관촌초등학교, 청웅중학교에 조성했다.

학생과 교직원 및 지역민들의 만족도가 높아 사업목적에 맞는 기능이 충분히 발휘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학교숲은 초‧중등교육법에 따른 초등학교, 공민학교, 중학교, 고등공민학교, 고등학교, 고등기술학교, 특수학교, 대안학교가 참여할 수 있다.

군은 올해도 하반기에 사업 신청을 받아 대상지 선정 후 2024년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심 민 군수는 “학교숲 조성사업뿐만 아니라 도시숲, 쌈지화단 등 녹색공간 확충사업을 지속 추진하여 폭염 완화 및 미세먼지 저감에 노력하고, 사계절 푸르고 꽃피는 임실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장현미 기자 rose943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