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실=뉴전북] 전북 임실군이 임실군청 공무원노동조합과 함께‘가치 있게, 같이 갑시다’라는 주제로 신규공무원의 공직사회 적응력 향상 및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추진한다.
최근 전국적으로 공직을 떠나는 저 연차 공무원이 급증하고 있어 이로 인한 업무 공백 발생, 공직 사기 저하, 조직 내 분위기 침체 등 공직사회의 경쟁력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임용된 신규공무원 112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2기로 나눠 6월 19일부터 22일까지 기간 중 1박 2일로 필봉문화촌에서 진행되며, 즐거운 직장생활을 위한 소통 노하우, 올바른 공문서 작성법, 지방회계실무기본, 임실군 주요 정책 바로 알기, 주요 사업지 현장 견학 등으로 편성됐다.
특히 임실군 현황에 맞는 맞춤교육을 실시하여 군 정책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코로나19로 인해 집합 교육을 장기간 실시하지 못해 소통의 기회가 적었던 동료 공무원과 친목을 다지는 시간도 가지게 된다.
또한 군은 올해 하반기‘가치 있게, 같이 갑시다’ 프로젝트를 통해 8~7급 공무원의 직무보수교육과 6급~5급을 대상으로 하는 소통 및 스피치 교육도 추진하는 등 매년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신규공무원들이 공직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고 다방면에서 노력하겠다”며 “700여 공직자와 힘을 합쳐 섬진강 르네상스 완성과 천만 관광 시대로 도약하여 군민 모두가 풍요롭고 행복하게 임실에 산다는 것을 자랑으로 삼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장현미 기자 rose943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