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책과 함께 성장하자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 신미선 기자
  • 등록 2023-03-10 21:25:09
기사수정
  • - 전주시, 오는 13일부터 6세~초등학생 대상으로 책놀이와 유아미술 등 총 19개 과목의 다양한 독후활동 진행

    

 


    [전주=뉴전북] 전주시가 미래 주역인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올해도 다채로운 책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전주시립도서관은 오는 13일부터 617일까지 전주시립도서관 꽃심을 비롯한 9개 시립도서관에서 6세 이상 아동과 초등학생 23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책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책놀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독서에 흥미를 느끼고 도서관과 친해질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책 놀이와 유아미술, 생활공예, 과학 놀이, 한국사 등 총 19개 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도서관별로 살펴보면 꽃심도서관에서는 신나는 책놀이터, 책이랑 창의놀이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삼천도서관에서는 책으로 만드는 생활공예, 이야기 안에 있는 요리를 주제로 진행된다. 창의Go 보드Go 만들Go, 책이랑 놀이랑(평화) 유아미술, 재미있는 이야기 한국사(효자) 책이랑 놀이랑, 도서관 1열 한국사(송천) 어린이 과학놀이, 이야기 한국사(금암) 다함께 전통놀이, 창의력을 키워주는 수학접기, 동화책과 함께하는 전통놀이(인후) 그림책과 떠나는 책향기, 창의력 퐁퐁!오감만족 책놀이(아중) 그림책과 함께하는 생태놀이, 책과 함께 꿈꾸는 미술놀이(건지)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단 올 상반기에는 리모델링 공사가 추진 중인 완산·서신·쪽구름 등 3개 도서관에서는 책놀이 프로그램이 진행되지 않는다.

 

    책놀이 프로그램의 세부 프로그램 일정 및 참여 신청은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lib.jeonju.go.kr)에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시 도서관본부 관계자는 앞으로 더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미선 기자 tmsms@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