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조병두 재전향우회장, 김제시에 500만원 기탁
  • 조원종 기자
  • 등록 2023-02-08 23:27:47
기사수정
  •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로 고향 사랑 실천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한 조병두 회장

[김제=뉴전북] 김제시가 조병두 재전김제향우회장이 7일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인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제시 복죽동이 고향인 조 회장은 재전김제향우회장으로 선출된 후 향우회 발전과 고향인 김제사랑에 남다른 열정을 보여왔으며, 이날도 바쁜 일정 속에서 특별히 시간을 내 김제시를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 회장은 "김제를 사랑하는 많은 향우회원들이 있음에도, 고향사랑기부제가 올해 11일부터 시행되다 보니 많은 이들이 모르고 있는 듯하다" 며 "이번 기부가 김제를 마음속 고향으로 여기는 많은 분들이 동참하는 마중물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정성주 김제시장은 고향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이번 조병두 재전김제향우회장님의 방문으로 향우회원들의 참여가 많이 늘 것으로 기대하며, 지역을 살리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조병두 재전김제향우회장은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에 따른 답례품(150만원)을관내 교월동행정복지센터에 재기부해, 저소득 및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에 도움이 되길 희망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가속화된 저출산ㆍ고령화로 지역 및 인구 위기에 놓인 지자체에 재원 마련의 길을 열어 주면서, 동시에 기부 문화 확산과 지역 경제를 활성화함으로써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제도이다.


조원종 기자 joj2513@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