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도 보건환경연구원-전북연구원, 환경 문제 해결에 힘 합쳐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3-02-02 09:46:19
기사수정
  • -전북지역 환경 현안 해결을 위한 전문가 확대 구성 -지역 환경 관심 분야의 연구사업 발굴 및 공동수행

[도정=뉴전북] 전라북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김호주)과 전북연구원(원장 권혁남)은 지난 1일 전북연구원에서 상생발전과 청정전북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의 분야별 전문가들과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연구 및 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환경 현안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전북보건환경연구원과 전북연구원은 기관 특성을 조합해 지역 환경 현안에 대한 연구사업 발굴 및 공동수행, 연구·조사 결과 상호교류, 기존 수행업무의 효율성 강화 등 전문성 있는 상생협력에 나선다.

 

이에 첨단 분석 장비 및 우수한 환경 전문인력을 보유한 전북보건환경연구원과 전라북도 싱크탱크인 전북연구원의 장점을 살린다면 긴급한 현안부터 중장기 미래 정책사업발굴까지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협약에 이어 “2023년 공동 연구조사사업세미나를 열어 향후 업무 협력방안도 논의했다.

 

김호주 전북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의 전문성을 부각해 상호간 내실있고 심도있는 연구수행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기관 간 긴밀한 업무협조를 통해 전북의 환경문제 해결 및 정책제안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