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주시 수도요금 전자고지서로 받으면 ‘월 200원 할인’
  • 신미선 기자
  • 등록 2023-01-25 12:00:51
기사수정
  • - 문자 또는 이메일 등 전자고지서로 환경보호, 종이고지서 발행 예산 절약, 고지서 분실·훼손으로 인한 문제 해소

    


    [전주=뉴전북] 전주시 상하수도본부(본부장 장변호)는 환경보호와 고지서 발행 예산 절감 등을 위해 상하수도요금 고지서를 종이가 아닌 문자 또는 이메일 등 전자고지서로 받으면 월 200원씩 할인해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수도요금 전자고지는 수돗물 사용량이나 사용기간, 수도요금, 납부방법 등을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나 이메일로 쉽게 안내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신용카드나 은행에 수도요금을 자동납부하는 수용가에서 추가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종이고지서가 아닌 전자고지서로 받게 되면 종이 사용량 감축을 통한 환경보호와 연 4000만 원에 달하는 종이고지서 발행 예산을 절약하는 효과가 있다.

 

    시민들은 월 200원씩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지서 분실·훼손으로 인한 문제도 해소할 수 있다.

    

    신청은 전주시 상하수도본부 누리집 또는 전화로 가능하며자동납부자(자동이체카드)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자동이체 신청 시에는 상수도 요금액의 1%, 최대 5000원의 중복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장변호 전주시 상하수도본부장은 수도요금 전자고지 신청을 통해 환경오염의 주요 원인이 되는 탄소배출을 절감시키는 효과와 이용자 편의 증대의 선순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전자고지서 신청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신미선 기자 tmsms@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