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무주군 ‘펫티켓 캠페인’ 11월 지도단속 병행
  • 유현경 기자
  • 등록 2025-11-06 22:57:06
기사수정
  • 반려동물 소유자 준수사항 등 공유

[사회=뉴전북] 무주군이 6일 무주읍 반딧불시장에서 관련 공무원 등 20여 명이 동참 한 가운데 펫티켓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내에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킨다는 취지에서 오는 30일까지 6개 읍면 산책로와 시장, 주택 밀집 지역 등지에서 추진할 예정이다.


무주군이 6일 무주읍 반딧불시장에서 관련 공무원 등 20여 명이 동참 한 가운데 ‘펫티켓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은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노력해야 할 상호존중 예절을 비롯해 동물등록·안전조치 이행 여부 배설물 수거 등 반려동물 소유자 준수사항 등을 공유한다.

 

군에 따르면 반려인들은 반려견과 동반 외출 시 목줄·가슴줄(2m 이내) 및 인식표 착용 2개월령 이상 개를 키우는 소유자는 의무 동물등록 등을 해야 한다.

 

또한 타인과 일정 거리 유지 반려동물 배설물 수거 대중교통 이용 시 이동장 이용하기 맹견 소유자는 입마개 착용 및 책임보험 가입 등을 준수해야 한다.

 

이은창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장은 현행법상 목줄·가슴줄 미착용과 동물 미등록은 과태료 20만 원, 인식표 미착용 및 배설물 미수거 시 5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반려동물 준수사항은 단순한 의무를 넘어, 동물과 사람이 더불어 안전하게 살아가기 위한 최소한의 약속인 만큼 준수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무주군이 6일 무주읍 반딧불시장에서 관련 공무원 등 20여 명이 동참 한 가운데 ‘펫티켓 캠페인’을 진행했다.

유현경 기자 hhhh0608@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