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52회 고창모양성제 29일 개막!
  • 정지은 기자
  • 등록 2025-10-28 20:23:42
기사수정
  • ‘고창愛 빠지다, 모양愛 물들다’ 슬로건, 11월 2일까지 진
‘고창愛 빠지다, 모양愛 물들다’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내일(29일) 개막!

[고창=뉴전북] ‘고창빠지다, 모양물들다를 슬로건으로 한 52회 고창모양성제가 내일(29) 화려하게 개막한다.

 

올해 고창모양성제는 고창읍성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고창읍성 쌓기 챌린지프로그램과 대표 프로그램인 답성놀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답성놀이 홍보관’, ‘QR 탐험대:사랑빠진 모양, 답성놀이 릴스 챌린지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가 선보인다.

 

특히 111일에는 모양성제 대표 프로그램인 답성놀이가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참가자들의 행렬로 펼쳐진다. ‘우린 누군가의 히어로라는 주제로 1000여명의 읍면 주민들이 함께한 거리퍼레이드도 진행돼 축제의 흥을 더할 예정이다.

 

29일 저녁 7시 고창읍성 특설무대에서 열릴 개막식에는 국내 주요 인사와 관광객은 물론, 외국인 인플루언서와 대사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제의 국제적 위상을 높인다. 고창군은 세계유산 도시로서의 정체성과 품격을 살리고, 글로벌 문화관광축제로의 발돋움을 준비하고 있다.

 

52회 고창모양성제는 112일까지 5일간 고창읍성, 전통예술체험마을, 꽃정원, 고창그린마루 일원에서 열린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모양성제는 단순한 지역행사가 아니라, 전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고 세계로 확장하는 완성형 축제로 발전하고 있다고창읍성의 아름다움과 역사 가치 속에서 모두가 행복한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지은 기자 eunblue0114@gmail.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