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 ‘제2회 새로보미 축제’100배 즐기기 위한 꿀팁 7가지 공개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8-28 15:29:11
기사수정
  • - 9월 6일과 7일, 다채롭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관람객 홀릭 -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
[김제=뉴전북] 축제의 계절 가을이다폭염으로 주춤했던 지역 축제들이 9월 들어 고개를 들기 시작했다그중에서도 가장 기대가 되는 축제가 있다면대한민국 환경축제를 대표하고 있는새로보미축제가 아닐까 싶다.

 

지난해 첫 포문을 열어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던 새로보미 축제가 올해는 9월 6일과 7일 이틀 동안 진행되면서 작년에 비해 행사규모가 2배 이상 커졌고그 만큼 프로그램이 이색적이고 다양해짐에 따라 새로보미축제만의 특별한 매력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28일 관람객들이 새로보미축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새로보미축제 100배 즐기기 위한 꿀팁 7가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1. 새로존 ⇒ 보미존 ⇒ 노리존을 순서대로 즐긴다.

축제장은 크게 새로존과 보미존그리고 노리존으로 구성된다.

새로존에서는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교육하고보미존에서는 자원순환의 과정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마지막으로 노리존에서는 자원순환의 가치를 놀이문화로 승화시켜 관람객들이 재미와 흥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축제장 방문에 앞서 행사장 배치도를 보고 관람순서를 정하는게 좋을 것 같다.

 

#2. 모든 프로그램은 무조건 참여한다.

축제장 곳곳에서는 자원순환과 관련된 80여개의 교육체험놀이 프로그램이 대부분 무료로 운영되고관람객이 직접 체험한 물품들은 가져 갈 수 있도록 했다어린이와 어른 모두 손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자신만의 특별한 작품을 만들어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3. 새로보미축제 화폐를 모아라!

축제장에서는 쓰레기도 자원이 되고 돈이 된다는 의미를 담기 위해 자체 제작한 화폐가 유통된다각 존에서 체험을 한 관람객들에게 화폐가 제공되는데이렇게 모은 화폐들은 인생사진 찍기, VR 체험드론 체험솜사탕 만들기추억의 뽑기 등을 통해서 재사용할 수 있다.

 

#4. 집에 있는 재활용품은 모아서 가져온다.

폐건전지우유팩폐의약품투명페트병 등을 가져오면 '초록누리 교환소'에서 새 건전지나 쓰레기봉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또한텀블러를 가져오면 시원한 아이스티도 무료로 제공된다환경도 보호하고 교환품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자.

 

#5.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도전한다.

9월 7일 토요일에는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다새로보미송 UCC컨테스트를 비롯해서 가족대항 업사이클링 경진대회가족대항 도전 그린벨 등 부모님과 자녀들이 하나가 될 수 있는 기회들이 마련되었다.

접수기간은 8월 30일까지다.

 

#6. SNS 이벤트 참여하고 상품 받아가자!

김제 새로보미 자원순환축제 유튜브인스타그램 구독 및 팔로우 이벤트에 참여하면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상품권(20)을 받을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9월 7일까지다.

 

#7. 추억을 담을 포토존을 찾아라!

카메라에 담는 모든 현장이 추억이 되겠지만새로로미축제만의 이색적인 기록을 남기고 싶다면 폐가구를 이용한 전시공간을 찾아라그리고 재활용품을 활용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초록누리를 찾아라관람객들의 시선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번 축제는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된다, “주말까지 축제 기간을 연장한 만큼많은 가족과 관람객들이 함께 참여해 자원순환의 가치를 공유하고환경 보호에 대한 실질적인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